본문 바로가기

Conception/mY eTude

의천도룡기 외전으로 알려져 있는 김용군협전 3D 리마스터링

의천도룡기 외전으로 알려져있는 상당히 오래된 도스 고전게임이 있는데...

세상에나 이게 모드가 엄청 종류가 많게 뜯고 씹고 맛보고 즐기며 10년이 넘도록 계속 하는 사람들이 있더라고...

특히 중국에서 장난 아닌 인기였다던데... 이걸 또 중국애들이 Unity3D 로 리마스터링을 했네?

게다가 놀라운건 그걸 또 오픈소스화 해서 Github 에 올려서 공유하네 ??

또 이걸 한글화 해서 수정된 모드로 배포하는 위대한 분들이 계시네??

참을 수 없어 바로 나도 개조 들어갔음... 그리고 iPhone 으로 포팅해서 폰으로 즐기며

열심히 유니티 모바일 앱 개발 하는 중... ㅋㅋㅋㅋ

사실 워낙 중국애들이 베이스 엔진을 잘 만들어 놔서 건드릴게 없었다..

다만 애들이 회피처리를 안해놔서 무조건 한대치고 한대 맞고 이렇게 답답하게 운영하도록 로직을 짜놨길래

간단하게 경공치의 차이에 따라 최대 10퍼센트에서 30퍼센트 확률로 미스가 나도록 추가했고...

독성치와 관련되어 무기에 독을 넣으면 반영이 안되도록 되어 있길래 무기의 독성치를 추가 계산하도록 했고...

인카운터 퀘스트를 시리우스님이 추가해 놨는데 지도에 표시를 해줘서 인카운터의 의미가 없는 상태길레..

표시 기능을 빼고 단순히 초반에 인카운터 임무 받을 때 발생 좌표를 게시판에서 노출시켜서

해당 좌표를 찾아 가도록 (까먹으면 다시 받아야 함 ㅋㅋㅋ ) 수정 한 정도?

그리고 기본 무공을 내 입맛에 맞게 먼치킨으로 설정...

근데 존나 열받는건.... 어느순간 갑자기 컴파일이 안되는거여... 막 아래 같은 메시지로 링크에 실패를 함(GCC 를 예를 들자면 )

Showing Recent Messages
/Users/mirr/Study/Games/Jynew/iOS_Target/Classes/PluginBase/RenderPluginDelegate.h:3:10: double-quoted include "LifeCycleListener.h" in framework header, expected angle-bracketed instead

머 이런건데 존나 잘되던거라 그냥 Stackunderflow 에서 xcode 재설치하니 된다 라는 글이 있는거여..

뭔 엔지니어답지 않은 개소리여 하면서 나도 따라 해봤다... 존나 빌드실패 해서 ㅋㅋㅋㅋ 그랬더니..진짜 돼씁니다.

애플은 개발자들 거지같이 무시하는게 드러난 거십니다! ㅋㅋㅋㅋㅋ

무튼 배포하겠음.

김용군협전.ipa

 

김용군협전.ipa

미르님이 공유한 파일을 확인하세요.

mybox.naver.com

IPA 는 sideloadly 등 iOS 에 앱 밀어넣는걸로 밀어넣음 대부분 문제 없이 되는거 같고(내 폰에서만 테스트함)

실행시 인증안된 앱이라고 뜨거나 하면 Setting > General > VPN & Device > Developer Apps 에서 승인해주면 됨.

MAC binary (Silicon / Intel )

gitHub

 

GitHub - mirr81/Jynew2_Kor: Jynew3d Remarster by Korean

Jynew3d Remarster by Korean. Contribute to mirr81/Jynew2_Kor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

github.com

막 이런 이미지를

이렇게 바꿈.

재밌어! 유니티 앱 개발....내 게임도 재밌어! ㅋㅋㅋ